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세종일수 “정신없이 몰아쳐서 우릴 공격할 틈을 만들어 주지 않으면 됩니다.
그리고 우린 강잡니다.
누구보다 강자 말입니다.
”“알겠습니다, 주모! 할 수 있는 한 가장 잔인한 방법으로 적을 도륙해라. 다시는 우릴 넘보지 못할 정도로. 가자!”지옥군도 선단을 보며 진득한 살기를 흘리던 유몽은 월영은둔술을 펼쳐 허공으로 녹아들었다.
뒤이어 잠영루 살수를 비롯한 설련과 구양중이 물속으로 뛰어들었다.
“지옥군도가 가야 할 곳은 지옥밖에 없다.


아니, 앞으로 우리 광풍성(狂風城)을 가로막는 자들은 전부 지옥군도처럼 만들어 주겠다.
지옥이 어떤 곳인지 몸소 체엄하게 해주겠단 말이다.
”멀리 지옥군도 선단을 노려보며 주하연은 진득한 살기를 쏟아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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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림을 더 사랑했기에 용서할 수 없소이다]죽음.어떻게 생각하변 탄생과 마찬가지로 죽음 또한 일상적인 일이라 할 수 있다.
지금 이 순간에도 세상 곳곳에는 생을 마감하는 자들이 수두룩하다.
죽음은 그 사람의 일생을 정리하는 자연 현상에 불과하다.
슬픈 곡소리와 함께 장례가 치러지고, 땅속에 묻히는 것으로 그 사람은 다른 이들의 기억 속에서 차차 잊혀져 간다.
대개가 그렇듯 한 인간의 죽음은 세상사에 별다른 영향을 주지 못한다는 말이다.
하지만 그렇지 않은 죽음도 있다.
나라를 다스리던 황제의 죽음이나 막강한 권력자의 죽음은 세상을 변화시키는 매개체가 되기도 한다.
동창제독 하후장설의 죽음이 그랬다.
하후장설의 시체를 처음 발견한 이는 황실 경비병이었다.
시체를 방불케 하는 인물이 자금성 태화문(太和門)에서 발견되었을 때만 해도 경비병은 그를 하후장설이라 생각하지 않았다.
오히려 하후장설의 미움을 산 어떤 중신이 본보기로 죽임을 당했을 거라 여겼다.
그래서 시체를 치우지도 못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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